'2017/08'에 해당되는 글 1건

카카오뱅크가 오픈한 게 7월 27일, 난 그 날 밤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했다.

처음 본인인증부터 시작해서,

이런 의미불명의 "알림" 등 계속된 오류 끝에 11시 50분경에서야 끝이 났다.


그 후 체크카드를 개설하려고 약관을 훑어보고 카드 선택 후 발급 신청을 하자, 기적같이 업무시간이 끝나 수십분 후에 다시 시도하라고 한다. 결국 의지로 신청한 콘 체크카드. 카카오프렌즈를 봐왔다면 알겠지만 콘은 초록색 쪼그마한 캐릭터이다. 내가 초록색을 좋아하기도 하고, 다른 캐릭터들이 큼직하게 그려져있을 때 그 사이에 깨알같이 그려진 그 디자인이 깔끔하고 귀여워서 얘로 골랐다. 솔직히 라이언같은 인기 많은거 신청하면 늦게 올까봐도..

그래서 드디어 지난 수요일(8/2)날, 본인 수령을 해야 한다는 연락 이후 도착한 노란 편지 한 통!

봉투도 잘 만든 것 같다. 깔끔한 배경과 재질에 카카오뱅크 마크가 뙇!

내용물은 아래처럼 카드, 웰컴기프트, 약관, 혜택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웰컴기프트로는 깨알같은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선물이. 어머 스티커를 시켰더니 체크카드가 왔어요 이건 노트북에 붙이는걸로!


앞으로 주력으로 사용할 귀요미 콘 카드.


적어도 오는 학기부터는 주력 은행을 바꿔보려고 한다. 무엇보다 은행앱이 깔끔하게 디자인돼서 빠르게 결제내역 조회, 이체가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학기중에는 밥값처럼 자잘하게 돈을 이체해야 할 일도 많은데, 지금은 이체 수수료도 없고,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으로 보내는 기능이 마음에 들었다. 또 내년 1월까지 다양한 캐시백 혜택도 있어 쏠쏠히 재미를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끝!

블로그 이미지

예비컴공돌이

각종 프로젝트 진행중! 생각날때마다 블로그 업데이트합니다.